나를 만나다 2012. 6. 23. 16:36

먼지를 털어 다시 본 창조성 이야기


#


  지난 포스팅에서 인생이라는 서랍에 창조성이 있음을 알았다. 그리고 그것을 발전시키기 위해서 노력하고자 하는 다짐을 보였다. 그리고 지금, 창조성을 서랍에서 꺼내어 먼지를 털어 다시 본 창조성에 대해서 이야기하고자 한다.





  인간이라면 누구나 우주에 대해서 신비함을 가지고 궁금해한다. 인간이라면 누구나 당연히. 심지어는 우주과학계에서 이 신비하고 놀라운 이 우주에 대해서 연구하고 여러가지 가설들과 이론들을 세워 모두가 궁금해하는 우주의 원리들을 알아내려고 몸부림친다.





정말 많고 다양한 이론들을 가지고. 다중우주론, 빅뱅이론, 인플레이션 우주론, 끈이론 등 여러가지 방법으로 우주를 알아낸다. 


이렇듯 우주는 인간에게 신비한 공간이다. 우리나라에도 우주에 다녀온 이소연 씨가 있는데, 우주에 가 본 사람들의 말에 의하면 한 번 우주를 보게 되면 '누군가 이 우주를 만들었고 그 존재를 믿을 수 밖에 없겠구나'라는 생각을 갖게 된다고 한다. 우주는 인간에게 그만큼 경이롭고 알 수 없는 공간이라는 것이다. 





  여기서 나는 인간들의 입장에서 경이롭다는 우주를 만든 존재를 소개하려고 한다. 창조주. 우주를 누군가 만들었다면 세상과 사람도 만들었다고 생각한다. 사실 나는 이것에 대해서 확신하는 바가 있다.


  하나님이라는 분이다. 이제껏 이 글을 읽는 당신이 기독교와 교회에 대해 어떤 생각과 경험을 가졌는지 모르겠지만, 나는 내가 믿는 바, 하나님이라는 분이 어떤 분인지 이야기하고 있는 것이다. 하나님은 분명히 이 경이로운 우주와 사람을 만드셨다. 사람과 사랑하려고 세상을 만드셨고 이것은 우주도 마찬가지이다. 


하나님은 사람을 만드셨고, 만들어진 누군가는 자신을 만든 존재를 닮을 수 밖에 없다. 나는 앞에서 하나님이 인간이 경이롭게 생각해 마지 않는 우주를 만드셨다고 했다. 그런데 그런 분을 나는 나를 만드신 분이라고 부른다. 그래서 나는 그분의 성품을 닮도록 되어있고, 그래서 나는 나의 창조성이 얼마든지 발전될 수 있다고 믿는다.


  이것이 내가 정의하는 창조성이다. 

우주와 세상을 사람과 사랑하려고 만든 창조주가 만든 나는 창조주의 성품을 닮았다. 그래서 창조성은 얼마든지 발전시킬 수 있다. 이것에 제한을 두지 않는다. 그리고 이것에 대해서 나는 확신하는 바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