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2012. 8. 14. 16:22

[서평] 생각하는 미친놈, 박서원



생각하는 미친놈

저자
박서원 지음
출판사
센추리원 | 2011-12-10 출간
카테고리
자기계발
책소개
‘미친 생각’으로 세상을 유혹하다!세상을 유혹하는 크리에이터 박...
가격비교


 이 책의 저자는 크리에이티브 회사인 '빅앤트'의 대표이자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인 박서원 대표이다. 그가 강조하는 가치들이 쉽게 지나칠 수 있지만 쉽게 지나칠 수 없는 가치들이어서 서평을 쓰게 되었다. 

 

#

 사실 이 책을 읽는 동안 피드백이 되었다. 내가 하는 일 중에 크리에이티브를 요구하는 어떤 과정을 지나게 되었는데, 그 때 무엇이 잘못이었고 어떤 방향으로 가야할 지 알지 못했는데 이 책을 읽으면서 피드백이 되었다. 


#

 세상에 '천재'가 존재할 리 만무하고, 노력을 해야만 하는 사람들에게 실은 용기가 된다. 

 크리에이티브는 잠깐 스쳐지나가는 어떤 무언가가 아니라 '엉덩이'라고 주장하는 그는, 생각보다 적지 않은 사람들의 기대를 받으며 크리에이티브가 천재적인 소질 정도로 존재하나 싶지만 아직 자신이 100으로 넘치지 않고 긴가민가 한 나에게도 실은 위로와 용기가 되었다. 

 박서원 대표는 두산그룹 박용만 회장의 아들이다, 그런 쉽게 갈 수 있는 길이 있고도 '자신이 하고 싶고, 잘할 수 있는 일'을 하며 '자신의 길'을 걸었던 것에 대해서, 한참을 헤매이다가 자신의 길을 찾게 되고 그 길을 '엉덩이'와 '즐거움'으로 걸었을 때 놀라운 크리에이티브를 보여주었다.


#

 저자의 스토리와 크리에이티브의 실례들이 나오게 된 배경을 설명을 듣는 것은 미술전시회에서 혼자만 보아와서 쉽지 않았던 미술작품들을 큐레이터가 조근조근, 받아먹기 쉽게 잘 설명해주는 것 같아 그 재미 또한 더했고, 진정성이 있었다. 복사+붙여넣기 하고 싶은 말이 얼마나 많았는지. 

 


 이 책은 내가 하는 일에, 나 개인에게, 크리에이티브에 입문하고 싶은 나에게 위로와 용기가 되었다.